티스토리 뷰

블로거의 수익원

대부분의 블로거는 광고수익을 수익원으로 하고 있습니다. 전통적인 언론매체들과 다를 게 없습니다. 저의 블로그 역시 구글의 광고 프로그램인 구글애드를 통해 광고하는 광고주들의 광고비의 일부가 수익이 되는 애드센스 프로그램을 통해 수익을 얻고 있습니다.

때로는 직접 계좌번호를 공개하거나 후원 지원 사이트를 통해 현금을 직접 입금 받기도 합니다. 하지만 대다수의 블로그는 광고 수익이 유일합니다.

후원하고 싶은 블로그의 링크를 페이스북, 트위터, 자신의 블로그, 커뮤니티 게시판 등에 게시하기

광고를 클릭하게 되면 광고를 게재한 블로거가 수익을 얻게 되어 있는데 이 광고수입은 블로그의 조회수에 비례하게 됩니다. 그런데 조회수는 블로그가 얼마나 알려져 있는지가 좌우합니다. 북마크, 구전 등 여러가지 원인이 있지만 이 중에서도 링크가 크게 중요합니다. 따라서 글 잘쓰는 블로거가 있다면 자신의 페이스북, 트위터, 블로그나 자주 활동하는 커뮤니티 등에 해당 블로그의 주소(URL)을 링크해서 더 많은 방문자를 만들 수 있게 됩니다. 링크는 간단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에서는 글 주소(URL)을 복사해서 붙이면 자동으로 링크 주소로 바뀝니다. 블로그도 그런 경우가 많습니다. 커뮤니티 게시판도 대개 비슷합니다. HTML 태그를 알면 자동으로 링크되지 않는 경우에도 링크를 걸 수 있지만 대부분 자동으로 되니 몰라도 좋습니다. 좋은 글을 쓰는 블로거는 광고클릭을 통해 얻어지는 후원금을 통해 창작의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문명사회 건국을 위해 좋은 글을 쓰려고 노력하는 본 블로그에도 많은 링크를 통해 후원해주시기를 부탁드리겠습니다. ^^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주소표시줄의 URL을 복사(마우스 오른쪽 클릭, 링크 복사) 후, SNS나 블로그에 붙여넣기 해주십시오.
창작 의지 향상에 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