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블로거의 수익원

대부분의 블로거는 광고수익을 수익원으로 하고 있습니다. 전통적인 언론매체들과 다를 게 없습니다. 저의 블로그 역시 구글의 광고 프로그램인 구글애드를 통해 광고하는 광고주들의 광고비의 일부가 수익이 되는 애드센스 프로그램을 통해 수익을 얻고 있습니다.

때로는 직접 계좌번호를 공개하거나 후원 지원 사이트를 통해 현금을 직접 입금 받기도 합니다. 하지만 대다수의 블로그는 광고 수익이 유일합니다.

후원하고 싶은 블로그의 링크를 페이스북, 트위터, 자신의 블로그, 커뮤니티 게시판 등에 게시하기

광고를 클릭하게 되면 광고를 게재한 블로거가 수익을 얻게 되어 있는데 이 광고수입은 블로그의 조회수에 비례하게 됩니다. 그런데 조회수는 블로그가 얼마나 알려져 있는지가 좌우합니다. 북마크, 구전 등 여러가지 원인이 있지만 이 중에서도 링크가 크게 중요합니다. 따라서 글 잘쓰는 블로거가 있다면 자신의 페이스북, 트위터, 블로그나 자주 활동하는 커뮤니티 등에 해당 블로그의 주소(URL)을 링크해서 더 많은 방문자를 만들 수 있게 됩니다. 링크는 간단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에서는 글 주소(URL)을 복사해서 붙이면 자동으로 링크 주소로 바뀝니다. 블로그도 그런 경우가 많습니다. 커뮤니티 게시판도 대개 비슷합니다. HTML 태그를 알면 자동으로 링크되지 않는 경우에도 링크를 걸 수 있지만 대부분 자동으로 되니 몰라도 좋습니다. 좋은 글을 쓰는 블로거는 광고클릭을 통해 얻어지는 후원금을 통해 창작의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문명사회 건국을 위해 좋은 글을 쓰려고 노력하는 본 블로그에도 많은 링크를 통해 후원해주시기를 부탁드리겠습니다. ^^

머니센터의 새로운 방향

이 글을 공지한 이후 몇 달이 지났습니다. 그리고 오늘 이 블로그의 방향을 새롭게 정하게 되었습니다. 개설한 지 얼마 안되어 금융 블로그로서의 정체성을 버리기로 한 것입니다.

기존의 금융 관련 글들은 통계 분석 상의 잇점이 있기 때문에 보존할 예정이지만 새로운 글들은 전혀 다른 방향이 될 것 같습니다. 자본주의를 비판하는 내용입니다. 그러나 20세기처럼 사회주의를 옹호하려는 것이 아닙니다. 제3의 길인 정보엘리트사회를 만들고자합니다. 현대사회가 자본주의 시대에 아직은 속하다보니 기존의 정보엘리트들도 돈의 유혹에 빠져 이탈하는 경우가 적지 않을 것입니다.

저 역시도 그래왔지만 현대사회는 10년 전과만 비교해도 상당히 달라졌습니다. 정보분야에 숙달되면 개인이라도 경제적 자립은 물론이고 기업이나 단체같은 집단을 형성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정보분야에 능숙하면 경제적으로 환산하기 힘들 정도로 가치가 매우 큰 정보를 얻는 것이 어렵지 않습니다. 이런 사실들을 떠올릴 수 없다면 정보분야 전문이 아니거나 지능이 낮은 사람일 것입니다.

운영자는 지난 몇 달간 새로운 청년이 되는 마음가짐으로 다시 시작하여 정보기술분야를 다시 학습하였습니다. 모뎀을 처음 구매해 사용하던 중학생 시절로 돌아간 기분이었습니다. 학습은 그때보다 더 한 것 같습니다만 이제 기초석을 세웠을 뿐이고 이것을 토대로 계속해서 학습과 연구를 할 것입니다. 저의 목표는 바로 자본주의의 전복이며 정보과학을 통한 문명사회의 건설입니다. 사기꾼도 할 수 있는 돈벌이에 치중하는 사업이 아니라 차원높은 문명을 건설하는 과학기술자의 사업입니다. 오늘 어쩌면 사이트의 방향이 새로워진 것은 국내 정치와도 관련이 있을 것입니다.

공수처법의 통과

오늘 아니 어제는 공수처법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된 날입니다. 오늘 통과된 법으로 공직자수사처는 판사 검사 고위경찰을 수사하고 기소하여 재판받게 할 수 있게되었는데 이것은 과거에 논의되었던 특별검사제도의 상설화와 비슷합니다. 과거에 임시로 임명되었던 특별검사를 수십명씩이나 상시적으로 운영할 수 있게된 것입니다. 저는 여기에서 자본주의의 시대를 최초로 마감할 나라가 한국이 될 수 있겠다고 생각합니다.  https://www.nocutnews.co.kr/news/5231142에서 외국 사례를 보면 영국 모델과 우리 공수처법이 가장 유사한 것 같습니다. 기사에서는 싱가포르 등을 유사하다고 보고 있는데 영국이던 싱가포르던 선진국이며 우리는 그 사법 체계 일부를 갖게 된 것입니다. 부패를 전담하는 사법기관이 생긴다면 돈이 권력이 되는 시대는 과거가 될 것입니다. 그렇다면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이 될까요. 바로 정보입니다.

정보와 윤리가 가장 중요한 사회가 왔다.

이미 국지적으로 정보가 가장 중요한 커뮤니티가 있어왔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앞으로는 그 단위가 한국 전체가 될 것입니다. 돈으로 판검사를 매수하기가 거의 불가능해질 것이기 때문에 돈의 영향력은 급격히 줄어들며 돈을 벌기 위해 무리수를 두는 사람들 즉, 사기꾼과 범죄심부름꾼들이 줄어들 것입니다. 과거에 전력이 있던 사람들 역시 비난과 책임을 피할 수 없게됩니다.

결론

머니센터의 url을 변경하기 위해서 다른 적절한 도메인을 준비했었습니다. 하지만 기술적인 이유로 이전을 하지 못하고 있었는데 오늘 공수처법의 통과를 보며 굳이 이전하지 않아도 향후의 포스트와 어울리는 도메인이 될 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었습니다. 이유는 머니센터라는 사이트명이 자본주의를 비아냥거리는 의미로 쓰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자본주의 시대의 머니센터는 금융정보블로그로서 어울리지만 공수처시대의 머니센터는 반어적으로 들리는 것입니다. 그래서 굳이 도메인 기술의 문제를 해결하지 않고도 운영할 수 있게되었습니다.

그래서 도메인명은 머니센터, 사이트명은 리치센터로 운영하게 될 것이고 컨텐츠는 자본주의와 부정부패에 대한 비판과 고발이 主가 될 것입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현재 URL을 복사(Ctrl+C) 후, SNS나 블로그에 붙여넣기 해주십시오.
창작 의지 향상에 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