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새로운 자동차의 구매
Buy a new car

자동차를 새로 구매하면 모든 게 잘 작동해서 기분 좋은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게 됩니다. 엔진음도 부드럽고 기어 변속도 자연스럽고 차 유리도 깨끗하고, 조향장치 균형도 잘 맞고 직진성도 좋구요.

그런데 문제점도 없지 않습니다. 한 가지는 내장재에서 발생하는 VOCs 휘발성유기화합물이죠. 호흡기에 좋지 않습니다. 하지만 적절히 환기해서 문제를 줄이면 되겠죠. 또 있습니다. 새 차량은 내외관이 모두 깨끗하죠. 작은 흠집이라도 날까 봐 신경이 쓰입니다. 이중 제가 겪어본 문제를 해결한 경험을 공유해보려 합니다.

자동차 앞유리 빗물을 제거하는 와이퍼 작동 시에 소음이 발생한다.
Car wiper make a noise when it is working.

부드럽게 소음 없이 깨끗하게 앞유리를 청소해 주던 와이퍼에서 언젠가부터 소음이 발생합니다. 늘 기분을 좋게 만들어 주던 퍼포먼스 카였는데 와이퍼가 신경을 거슬립니다. 비 오는 날은 오염된 공기로부터 해방될 때가 많아서 드라이빙을 하며 기분을 관리하곤 하는데 그걸 못하게 된 거죠. 어느 놈이 테러를 저질렀을까요? 제가 곧은 말을 잘하는 성격이다 보니 잘못된 행동이 습관이 된 어느 미개인의 짓일 겁니다. 와이퍼를 교체해서도 해결이 되지 않아 그냥 사용하다가 며칠 전 해결했습니다. 

자동차 와이퍼의 차량 앞유리 접촉 시의 각도가 중요하다.
It's important to angle wiper to front-glass.

차량 빗물 제거용 와이퍼에는 앞유리와의 접촉면에 날이 선 고무가 길게 장착되어 있는데 이것이 차량 앞유리의 빗물을 쓸어주며 운전자의 전방 가시성을 높여 줍니다. 그런데 이 와이퍼의 고무날 각도가 초기와 달라지게 되면 앞유리와의 마찰 수준이 높아지며 소음이 심해질 수 있고, 반대로 빗물이 전혀 쓸려나가지 않게 될 수도 있습니다.

한쪽 와이퍼에만 문제가 있다면 다른 쪽 와이퍼의 날 각도를 보고 똑같이 조정해주면 되고, 모두 문제라면 정상 작동할 때까지 와이퍼 날 각도를 조정해주면 됩니다. 우선 와이퍼를 청소할 때처럼 유리에서 떨어지도록 만든 다음, 별다른 도구 없이 손목 힘 정도로 살짝 비틀어주면 가능합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주소표시줄의 URL을 복사(마우스 오른쪽 클릭, 링크 복사) 후, SNS나 블로그에 붙여넣기 해주십시오.
창작 의지 향상에 큰 도움이 됩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