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분류없음

블루투스 무선 키보드 리뷰

머니센터 2019.09.10 12:37

휴대성이 좋은 블루투스 무선 키보드

이 글은 삼성폴더폰과 컴스 블루투스 키보드의 합작으로 만들어진 텍스트이다. 컴스 블루투스 키보드는 직전에 사용하던 무선 키보드와 행에 따른 자판 배치가 미묘하게 다르다.

장점

건강 관리 문제로 거의 열흘만에 쓰는 포스팅인데 운좋게 좋은 아이템을 소재로 할 수 있게 되었다. 가볍고 2만원대의 부담없는 가격은 큰 장점이다. 서류가방 등에 여유있게 쏘옥 들어있다. 키감은 데스크탑용 키보드의 타이핑에는 비교하기 어려운 둔감함이 있다. 필자는 노트북을 사용한 지가 오래 되어 잊었지만 거의 노트북의 키감이라고 보면 될 것.

Fn키를 통해 멀티미디어 기능, 숫자키패드 기능 등을 사용할 수 있는데 특히 숫자키패드 기능은 세벌식 사용자에게는 매우 편리하며, 우측이 길어져서 사용자의 자세와 균형이 맞지 않는 문제가 일반키보드에 비해 해결되었다.

단점


태블릿도 아닌 스마트폰형 휴대폰에서 잘 작동한다. 그런데 가끔 자판모드가 마음대로 작동하지 않는 경우가 있다. 특히 비밀번호를 입력해야하는데 자판모드가 다르게 되어있으면 당황하게 된다. 이런 경우 각 휴대폰이나 스마트폰의 입력기 설정을 바꾸어주어야 한다.

화면 잠금 상태로, 문자 입력을 해야하는데 문자 종류 변경으로 해결이 안되어 어려웠던 생각이  난다.  해결한 이후로는 화면잠금을 패턴방식으로 바꾸었다. 제조판매사는 화면잠금 비밀번호가 문제없이 작동하도록 업데이트해야 할 것이ㅁ.

백스페이스키를 여러 번 두르면 삭제 기능을 넘어 앱의 종료로 이어지게 되는 경우가 많다.

또 한가지 불편한 점은 Fn버튼이 최하단 왼쪽에 있어서 Ctrl버튼으로 착각하고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 것이다. 적어도 CTRL과 Fn버튼의 위치가 바뀌어도 사용편의성이 증가할 것이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주소표시줄의 URL을 복사(마우스 오른쪽 클릭, 링크 복사) 후, SNS나 블로그에 붙여넣기 해주십시오.
창작 의지 향상에 큰 도움이 됩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