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현대 사회는 생산성이 높아지고 효율적인 시간 관리 기법이 발달하여 그만큼 여유 시간이 늘게 되었다. 하지만 여유 시간을 보내는 방법에 관한한 한국 사회는 큰 진전을 하지 못하고 있는 것 같다.

그런데 오늘 우연히 남는 시간을 잘 활용하는 방법을 발견하게 되었다. 이것을 여러분들에게 공유하려고 한다.

Image by StockSnap from Pixabay

Image by https://pixabay.com/users/StockSnap-894430/?utm_source=link-attribution&utm_medium=referral&utm_campaign=image&utm_content=698480">StockSnap from https://pixabay.com/?utm_source=link-attribution&utm_medium=referral&utm_campaign=image&utm_content=698480">Pixabay

상식을 넓히는 방법

상식을 넓히기 위해서 여러분들은 어떤 방법을 사용하는가? 필자는 평소 당연히 뉴스 서비스를 본다. 또 다른 사람의 블로그도 가끔 본다. 의문이 드는 것을 구글링으로 찾기도 한다. 그런데 이런 것 외에 오늘 한 가지 더 알게 되었다.

임의의 백과사전 문서를 보기

바로 백과사전을 보는 것인데, 특정 문서를 찾는 것이 아니라 랜덤하게 보는 것이다. 이런 기능이 위키백과에 있다.

https://ko.m.wikipedia.org/wiki/특수:임의문서#/random

이 링크를 쓰면 된다. 접속하면 아무 문서나 출력된다. 특정한 업무가 없는 남는 시간에 활용한다면 많은 상식을 쌓을 수 있을 것으로 본다. 영문판의 비슷한 기능을 통해 영문 학습을 하는 것도 좋을 것 같다.

https://en.wikipedia.org/wiki/Special:Random

이것은 나와 독자 여러분들의 향후 지식 수준 향상에 매우 큰 영향을 줄 것 같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주소표시줄의 URL을 복사(마우스 오른쪽 클릭, 링크 복사) 후, SNS나 블로그에 붙여넣기 해주십시오.
창작 의지 향상에 큰 도움이 됩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