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투자 정보] - 창업과 투자에 대한 관점에서 개인투자활동보다 창업이 우위에 있다는 것을 말씀드렸습니다.

이번에는 창업을 위한 과정 중 도메인 등록하기에 대해서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다양한 최상위 도메인

창업을 준비하다. Preparation for StartUp

그동안 창업을 염두에 두고 몇 개의 도메인 등록을 하였습니다. 1개의 창업 아이템에서 도메인 등록을 하다보니 파생되는 것 까지 3개가 등록되었고, 블로그용으로 2개를 더 등록했습니다. 블로그는 다양한 관점에서 주제 제한 없는 포스트를 발행할 예정이라 언론과 다를바 없는 ???view.???와, 모든 창업과 블로그 웹사이트의 모체가 될 r.....com 을 등록하였습니다.

창업 아이템이 뭔지 궁금하시겠지만 현재 지적재산권 등록 등 경쟁 대비 보호 조치가 완료되어야 말씀드릴 수 있어 비공개로 할 수 밖에 없음을 양해부탁드리겠습니다. 조치완료 후 본 블로그를 통해서도 소개해 드릴 예정입니다.

추천하는 도메인 등록업체 Recommended Domain Registrar

w***.co.kr

도메인 등록 기준 국내 1위 업체입니다. 등록금액 기준인지 등록수 기준인지는 알 수 없지만, 회사 소개 페이지에 그렇게 설명되어 있습니다.

또한 호스팅 서비스를 이용하면 홈페이지를 제작해주는 서비스를 하고 있어 국내 웹 제작 생태계를 망치고 있기는 하지만

어쨋거나 홈페이지 제작 부문에서도 점유율이 1위라고 합니다. 그러나 도메인 검색이 많아서인지 도메인 검색 결과 출력이 느릴 때가 적지 않습니다. 상기한 문제점 때문에 도메인명은 masking 하였습니다.

g***.com

과거에 자주 사용했던 곳입니다. 받침없는 한글 발음에 (.com을 제외하면) 5자에 불과한 도메인으로 기억하기 쉬워 자주 사용했던 곳으로 기억합니다. 도메인명 검색도 빠른 편입니다. 검색 결과에서 이미 등록된 도메인은 제외하는 것이 편리하다고 생각됩니다. 여기서 소개하는 다른 두 업체에서는 등록된 것을 등록된 것으로 출력해줍니다. 이곳에 비해 다소 불편할 수 있습니다.

이곳 역시 홈페이지 무료 덤핑을 해서 업계를 위축시키고 있기 때문에 도메인명은 가렸습니다. 두 업체는 홈페이지 제작 덤핑을 할 것이 아니라 반자동 제작툴을 만들고 제작과 관리 인력을 고용해서 추가 수익을 거둘 수 있을 것입니다. 같이 죽자는 식의 덤핑을 왜 하고 있는 것인지 알 수가 없습니다.

hosting.kr

최근까지 사용하던 곳입니다. 푸른 색 계열의 색상을 주로 사용하고 있고 도메인 검색도 빠른 편입니다. 지금까지 열 개 정도의 도메인 등록을 한 것 같습니다. 거의 블로그 연결만 했기 때문에 부족함을 느끼지 못했습니다. 웹사이트 운영을 할 경우에는 자세히 비교를 한 뒤에 선택해야겠지만 충분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것으로 보여 앞으로도 종종 선택하게 될 것 같습니다.

해외업체

해외 도메인 등록기관은 따로 알아본 것이 없는데 호스팅 업체를 찾다가 알게된 곳에서 여러 도메인을 등록하게 되었습니다. 워낙 많은 곳들이 있고 성격이 다르니 직접 비교평가글을 확인하시면서 찾아보시면 될 것입니다. 국내에 비해 굉장히 많이 존재하여 취향까지 충족할 만한 곳을 찾을 수도 있습니다만, 저급한 취향으로 보이는 곳이라면 기피하시는 것이 보안 등을 고려할 때 타당할 것입니다. 웹디자인 등을 볼 때 간혹 저급하다고 볼 만한 곳들이 보입니다. 해커가 호스팅 업체를 운영한다면 금전적으로 도와서도 안되고 자신도 보안위협에 빠지기 쉬우니 쓰지 말아야겠죠?

업체의 상세한 리스트와 설명은 계속해서 업데이트할 예정입니다. 요즘엔 블로그의 자체 도메인을 연결시켜주는 기능이 도메인 등록업체마다 잘 갖춰진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잘 활용하셔서 프로블로거가 되시면 좋겠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주소표시줄의 URL을 복사(마우스 오른쪽 클릭, 링크 복사) 후, SNS나 블로그에 붙여넣기 해주십시오.
창작 의지 향상에 큰 도움이 됩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